본문 바로가기

MKT기획팀

(펌) PR이 광고와 다른 10가지


대학교때 광고홍보를 전공하면서 가장 먼저 배운 것이 광고/홍보/선전/PR에 대한 학문적 구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학교때 비싼 등록금을 지불하면서 배웠던 이론과 철학을 요즘은 여러 유수의 블로거 분들과 소통하면서 매우 저렴하고 복습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견습하고 있습니다.

공부하기 참 쉽죵??? (전공공부 등한시하고 영어만 하시란 얘기는 아니옵니다..ㅡㅡ')

각기 홍보나 광고대행사에서 근무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분야에 내공이 깊어지고 날이 날카롭게 설텐데요. 중간정도 규모의 기업 내에서 광고와 홍보를 모두 맡고 있는 저같은 일선 담당자들은 저 두가지에 대해서 어떠한 업무철학과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어떤 목표하에서 균형감을 가지고 콘트롤 해야 할까요? 언제나 어렵습니다.

저같은 경우 두 분야에 대해 디테일한 내공은 턱없이 부족하겠지만 그래도 이기적 소비자를 중심으로 사고하자라는 마케팅의 기본원칙을 지켜가며 오늘도 내일도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와 현재에 안주하지 말자?ㅋㅋㅋ

아무튼 아래의 글을 퍼왔습니다. 광고와 홍보의 특징을 잘 구분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지요^^ 광고홍보에 대해서 관심이 있고 공부해보고 싶은 분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글인듯합니다. 또한 저같은 실무자에게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 하는 욕심과 균형감각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글입니다..^^

ethen ver. : PR과 광고가 서로 배워야 할 10가지 ^^


출처 : http://sugaso.com/20073966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