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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T기획팀

기업의 경품마케팅 대폭 규제완화

파란닷컴 경품쟁이

경품행사는 준비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많은 기대심리를 부여하는
마케팅 활동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 관련하여 관심이 끄는 공정위 발표가 있었습니다.

공정위 보도자료

공정위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1. 소비자의 사행심리를 부추기지 않는 선에서,

2. 기업의 창의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게 규제를 완화하여,

3. 합리적인 소비활동과 기업활동을 촉진한다.

라는 요지로 관련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여러 언론에서도 보도가 되었습니다.




마케팅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경품관련 행사를 할 때가 빈번하시지요? 이 때 규제에 대한 큰 관심없이(사실 관심은 예산내에서 행사플랜을 짜는데에 집중) 진행했다가 불공정거래로 고발받기가 딱 좋습니다. 또는 경쟁사로 부터 공격을 당할 수도 있지요.

하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위험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으며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수도 있겠군요.

물론 경품 마케팅이 자사 제품의 구매자 중 추첨이냐, 오픈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냐에
따라 규제기준이 분명히 다르지만 현재 발표된 내용으로는 전에 비해 많은 부분이 완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한 경품마케팅비용이 제품원가에 그대로 반영되지는 않기를...
요즘 물가가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