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 ware Group/Device 구축팀

아이폰 요금폭탄 NO! 실시간사용량 조회 팁!


여러분은 아이폰(iphone) 사용자 이신가요?

꼭 아이폰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폰을 즐길 수 있는, 즐기고 있는 분이

이 포스팅을 봐주시고
동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지금은 여러 공식앱등으로 유명무실해진 포스팅입니다. ㅠㅠ >


얼마 전부터 조금은 억지스럽고, 의도가 숨어 있을 수도 있고, 또는 사용자의 성향을 이해하지 못한데서 기인한 기사들이 눈에 띕니다.



바로 아이폰의 각종 요금 관련한 경고성 기사들입니다.

이런 기사를 보면 아이폰에 국한된 문제라기 보다 '국내 이통사가 만들어 논 먹이사슬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는 것이 정확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꼭 아이폰을 꼬집어서 까는 기사를 쓰는 이유가 뭔지.....

스마트폰 중에서 '아이폰'의 영향력이 가장 강력하며 대중들에게 기계 이상으로써 문화적 코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은 쉽게 부정하기 어려운 사실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용자들이 100% 또는 120%로 아이폰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 같은 초보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http://cs.show.co.kr/external/LoginForIPhone.jsp 라는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예민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요금관련 정보일 것입니다.

저 url은
SHOW 고객센터에서 즉각적으로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는 웹페이지입니다. 아무리 초보 사용자라도 SHOW의 ID/PW는 있으시겠죠?    없다면 만드세욧!!!!! ㅋ


사실 제 친구 중에는 whatsapp을 설치해 놓고도 데이터요금 발생한다고 문자를 쓰는 친구도 있습니다.
과거의 사용습관이나 인식이 데이터 요금은 무조건 비싸거나 돈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고정관념으로 굳어진게 아닌가 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사용습관이나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면서 본인에게 유리한 (정액 소진) 형태로 아이폰을 사용하면(더 넓게는 스마트폰 자체를) 위에서 말하는 요금폭탄은 일어날 수 없겠지요.



위의 웹페이지 접근을 아이폰을 통해 더욱 편하게 쓰는 팁도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기본 브라우져인 safari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 번 보시죠. safari를 통해 위의 url를 접속하면,


ID 꼭 만드세욧!!! 완전 실시간은 아닙니다!! KT에서 끌어오는 시간이 있겠죠.

위와 같이 페이지가 열립니다.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SHOW의 계정으로 log-in을 통해 손쉽게 자신의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ID 만드세욧!!!!!!


팁이란 놈이 이렇게만 끝내면 좀 심심하죠?



safari에는 일종의 바로가기 기능이 있는데요. 단지 책갈피 기능(북마크)을 이용하여 본 url를 저장해 이용하는 것보다 화면밖으로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아이콘 원 터치를 통해 본 웹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위 화면은 사용량조회라는 이름으로 바로가기를 뺀 모습입니다.
app를 구동시키는 것처럼 원 터치를 통해 조회사이트로 접근!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