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 ware Group/On-line & 웹팀

현대카드, 국내 최초 브랜드 블로그 오픈2005-09-08(목)

현대카드, 국내 최초 브랜드 블로그 오픈
- 포털과 연계한 블로그보다 실질 고객 유인 효과 클 것 -

◇ 국내 최초,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블로그
◇ 알파벳 마케팅을 컨셉트로 한 블로그 구성. 알파벳 이모티콘도 개발
◇ 브랜드 사절단 공식 출범. 리더 경쟁률 50 : 1, 월별 카드 사용액 200만원
◇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상품권 주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는 국내 최초로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블로그인 ‘스타일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들이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단발성 이벤트를 펼친 적은 있지만, 자사 홈페이지를 블로그형으로 만든 것은 처음이다.
‘스타일 블로그’는 현대카드의 알파벳 마케팅에 맞춰, 특별한 가치를 지닌 ‘플래티늄’, 삶을 사랑하고 즐기는 멀티 ‘M’, 스타일을 만드는 당당한 그녀 ‘S’ 등 3가지로 구성되었고, 이들 브랜드가 블로그 운영의 주체로 나선다. 또 알파벳 이모티콘을 개발하여, 회원의 느낌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게 했다.
현대카드 소지 회원 뿐 아니라, 홈페이지에 가입한 준회원은 누구나 블로그에 참여할 수 있다. 회원은 덧글이나 쪽지를 통해 의견을 낼 수 있고, 자기 PR을 위해 개인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링크를 할 수도 있다.
또, 최근 모집한 현대카드 BA(Brand Ambassador-브랜드 사절단)도 공식 출범했다. BA 리더나 멤버로 선택 지원이 가능했는데, 300명 모집에 총 2,500명이 지원했고, 브랜드 리더의 경쟁률은 무려 50:1을 기록했다.
현대카드 BA로 선정된 사람은 남녀비중이 62:38, 월별 카드 사용액 (신판)이 평균 200만원, 평균 연령은 30세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번 ‘스타일 블로그’ 오픈을 기념하여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블로거의 프로필을 만들면, 우수작 5명에게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또 블로그에 대한 느낌을 올리면 3명에게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50명에게 스타벅스 1만원권을 증정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자사 홈페이지에 카드를 갖고 있지 않은 관심 고객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준회원 중 20%가 실제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단순 관심고객의 참여까지 유도, 포털과 연계한 블로그나 미니홈피보다 장기적인 관계 정립 및 실질적 고객 유인 효과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사진설명>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는 국내 최초로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블로그인 ‘스타일 블로그’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들이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단발성 이벤트를 펼친 적은 있지만, 자사 홈페이지를 블로그형으로 만든 것은 처음이다.